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QUICK MENU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도서관
  • English

발전기금

국제화와 정보화가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21세기를 앞두고 세계화라는 막연한 구호가 이제는 교육시장이 개방되고 세계적 유수의 대학들과 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목전의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교육분야에서 이러한 국제적 경쟁을 이겨내지 못하면 대학의 존립만이 문제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경쟁력을 상실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선진국의 대열에 진입하는 것은 어려워지게 될 것입니다.
과학과 기술, 경제 및 문화가 어느 때보다도 긴밀하게 연결된 세계 속에서 대학의 위상을 제고하고 또, 국내외의 도전을 극복 하여 개교 100주년을 계기로 세계 100대 대학의 대열에 진입하려면 정말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재정적 뒷받침 없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결국 교육재정의 확보가 이 목표달성의 관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재단의 조달능력에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고, 학생들의 부담을 늘리는데도 한계가 있습니다. 이미 선진 여러 나라에서는 교우, 기업, 및 일반인들의 대학에 대한 발전기금 기부가 보편화, 관례화되어 있고, 대학에서는 이러한 성금기부금으로 재정운영의 많은 부분을 충당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고려대학교에서는 이러한 학교발전 기금모금을 위한 업무를 대외협력처 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정성이 아낌없이 보태진다면 민족의 대학 고려대학교가 세계로, 미래로 웅비하는데 튼튼한 날개와 강력한 추진력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려대학교가 민족의 대학에서 이제는 세계100대 대학으로 발전 하는데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부관련 안내

담당부서: 대외협력부
연락처: 02-3290-1241

자유전공학부를 위한 기부방법

기부 또는 기부약정을 하실 때는 기부용도를 ‘ 자유전공학부 지정 발전기금 ’ 으로 하시면,
그 기부금은 전액 자유전공학부의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