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학생회비 결산 공개]


제8대 학생회는 투명한 학생회비 운용을 통해 학생회에 대한 신뢰 회복을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사무국, 학운위, 자전대회, 전학대회 등 4중의 심사 및 매 학기마다 결산 내역을 그룹에 공개하고, 영수증을 첨부해놓고 있습니다만 접근성이 낮아 이것만으론 회원들이 학생회비 운용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어왔습니다. 그래서 앞으론 정기적으로 한눈에 지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온오프라인 안내를 할 예정입니다.

제8대 자유전공학부 학생회의 지난 1학기의 수입은 11,224,065원, 지출은 5,454,830원으로, 2학기 이월금은 5,769,235원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학생회에서 진행한 사업에 비해 많이 지출 내역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이것은 회원 여러분과 약속했던 것처럼 최대한 학생회비를 절약하고 웬만한 비용은 학교 및 외부 후원을 받아 사업을 진행한 덕분입니다.

혹시 신뢰할 수 있다면, 1학기 학생회비를 내지 않은 학우는 지금이라도 좋으니 학생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생회비를 납입해주시면 귀히 사용하겠습니다.

최정훈 하나은행 
391-911044-11507 (최정훈)
9만원 *졸업시까지 추가 납입 없음

또한 인포엔 담지 않았지만, 2학기 (가)예산안도 댓글에 함께 첨부합니다.

이상 학생회의 본분에 대해 고민하고 반성하는 제8대 학생회 사무국이었습니다.

# 인포그래픽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질문 부탁드립니다!
https://goo.gl/forms/SQCtCqaVpofWEGa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