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전공학부 학술대회 2차 심사결과 발표]

제8대 자유전공학부 학생회 학술대회 기획단에서 논문경연기반 자유전공학부학술대회 2차 심사결과를 발표합니다.

1. 심사위원
법학전문대학원 소속 교수님 총 4분이 심사를 해주셨습니다. 교수님 전공은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민사법, 형사법, 공법 영역에 해당하는 교수님을 골고루 섭외했습니다. 


2. 심사위원 소감 (2분 응답)
-A : 여기 나온 팀들 모두 자신들의 주장과 관련 내용을 나름대로 잘 정리하고 있어 제가 심사하는 데에 매우 어려웠습니다. 심사내용의 숫자는 심사기준에 따른 수치라는 점만 부기합니다. 
-B : 훌륭한 논문들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자유전공학부학생들이 
 이러한 연구를 활발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3. 심사결과
 네 팀이 아래와 같이 학술대회 발표팀으로 선발되었습니다. 네 팀의 점수는 대동소이했으며, 해당점수의 25%가 본선결과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팀의 점수 및 심사평은 접수메일로 발송하겠습니다. 네 팀은 이제부터 논문을 기반으로 학술대회발표를 준비하면 됩니다. 목차는 자유롭게 구성하시면 됩니다. 발표팀의 심사는 법학전문대학원 소속 교수님 네 분이 담당합니다. 

 
4. 향후 일정 
- 0월8 26일(금)까지 완성논문의 마지막 수정 및 보완 기간이 주어집니다. 심사평을 참고하셔서 학술대회 제출용 논문을 작성합니다. 이후 논문 수정은 불가합니다. 발표는 마지막으로 제출한 논문내용을 기준으로 하여야 합니다. 

- 08 28일(일)까지 선발팀의 논문과 발표에 대해 반박을 준비하고 행사당일 발표에 대한 질의 및 반박을 할 토론팀을 모집합니다. 토론팀은 1인에서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하실 수 있으며 선발 팀 수에 대응하여 4팀을 선발 할 예정입니다. 토론팀의 경우, 우수 토론팀은 주관단체 명의의 우수토론자 상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곧 업데이트 될 선발공고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09월 0 2일(금)까지 청중평가단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청중평가단의 평가로 ‘우수토론자 상’이 결정됩니다.

- 09월 09일 (금) 13시 부터 18시까지 학술대회가 진행됩니다. 각 팀의 발표는 팀별 논문발표 진행(25분) 토론팀 반박토론(10분), 심사위원 질의 · 응답 (5분) *질의가 없을 시 반박토론 15분 

 


-제8대 자유전공학부 학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