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이황 학부장께서는 European Commission에서 한-EU 통상협상 지적재산권 분야 담당관인 Jan Schmitz 박사를 초청하여 다음과 같이 Brown bag lecture 를 개최합니다. 

강의 시작 전 이황 학부장께서는 자유전공학부생들과 20분 정도의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자유전공학부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Schmitz 박사는 EC 통상국에서 10여년 근무하면서 금융분야 외에도 IP 관련 이슈를 주관하고 있는 세계적 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고 있는 ICT산업 등에서 표준필수특허(Standard Essential Patents)의 설정 및 표준필수특허 남용 등에 대한 규제가 얼마나 중요한 법적 문제인지는 두말할 나위가 없습니다. 5G 이동통신 상용화가 진행 중인 현 시점에는 더욱 그러합니다. 

오늘날 EU의 이 분야 법집행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각국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EC에서 이 이슈를 직접 담당하고 있는 Schmitz 박사가 직접 EU의 입장을 소개하는 강연회에 참석해서 생생한 동향을 듣고 직접 대화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 일시 및 장소 : 11.4(월) 12:00~13:00, 고려대학교 신법학관 401호 세미나실

  1부 : 자유전공학부 학부장과 대화 20분
  2부 : 강연

- 강연자 :  Jan Schmitz 박사(European Commission 통상담당관)
- 강연제목 :  The EU approach to Standard Essential Patents
- 전문가 코멘트 : 고려대 이황 교수, 한국외국어대 최요섭 교수

참석을 희망하는 분들은 이곳을 클릭하셔서 참석 등록해주시면 참석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R1UgMjH2bDMDpobZ9 

참석자들에게는 무료로 샌드위치를 제공합니다.